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병원소식

이메일

순환기내과, 제7 회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날 개최

작성자김나영 작성일18.01.12 조회수1,401

 

 

순환기내과, 제7 회 PHA KOREA와 함께하는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날 개최


본원 순환기내과에서는 폐동맥 고혈압 환자 및 보호자 20여명을 초청해  ‘제7 회 PHA KOREA와 함께하는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날’을 개최했다.

 

국내에는 2,500명에서 3,000명 정도의 폐돔맥고혈압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하지만  외국과 마찬가지로 질환에 대한 인지와 이해부족으로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며 진단이 늦어지고, 개인별 맞춤 치료가 부재한 상황이다.  심평원 자료에 의하면 3년 생존률이 57%밖에 되지 않는 희귀질환이다. 또한 질환에 대한 정보 또한 부족하여 환우들이 잘못된 정보와 오해로 우울증 및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로 치료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이에 본원 순환기내과는 작년 11월 10일 오후12시 본원 B동(외래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제 7회 PHA KOREA와 함께하는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날’에서 스탠포드의대 수면장애클리닉을 연수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정하여 수면장애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강좌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폐동맥고혈압에 대해 순환기 내과, 질환 및 불안에 의한 수면장애에 대해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에게 직접 질환에 대한 최신정보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본원 순환기내과 폐고혈압 클리닉 최정현 교수가 2017년 12월부터 국내에서 사용 할 수 있게 된 신약 소개 및 보험 기준 변경 등에 대해 환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환자 및 보호자와 1:1 질의응답 및 개별 스킨쉽을 통해 함께 치료하며 생명연장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희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본원 순환기내과에서는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던 행사를 올해부터 년 2회로 늘려 5월과 11월 행사를 진행했다.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 및 무료 심장초음파 검사 등 질환의 진행에 대해 평가하고 및 개별 맞춤 표적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5월 18일 진행될 '제8 회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날' 모임에는 국내 최고의 폐동맥고혈압 전문의 장혁재 교수를 초정하여 질환의 이해와 치료에 대해 이야기하고, 필라테스 전문가를 초빙하여 호흡 및 운동법에 대해 환우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 예정이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051-240-7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