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에서 이어지는 간호’...송은진 간호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작성자홍보팀 작성일25.04.25 조회수15 -
가정간호사업실 송은진 간호사가 최근 개최된 제53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건강증진법 제정 30주년을 맞아 ‘30년 건강의 발자취, 건강한 미래를 잇는 도약’을 주제로 열렸으며,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자 총 25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가정전문간호사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 환자, 만성질환자, 퇴원 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상처 처치, 약물 주사, 도뇨관리, 복약 지도 등의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간호사다. 병원을 벗어난 공간에서도 환자 삶의 질을 높이고, 불필요한 재입원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송은진 간호사는 지난 2021년 11월부터 우리 병원 가정전문간호사로 근무하며 현재까지 4,300여 건에 달하는 가정방문을 수행해왔다. 또한, 주당 평균 35건의 방문을 꾸준히 이어오며, 병원 밖에서도 환자들에게 연속성 있는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도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을 아끼지 않으며, 주민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은진 간호사는 “오랜 시간 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해온 가정전문간호사들을 대신해 상을 받은 것이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후배 간호사들이 가정간호에 도전해 함께 현장을 채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전글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051-240-7786